본문 바로가기
사회학

박세리 기자회견 동영상

by 올파워 2024. 6. 19.
반응형

박세리 기자회견 , 부친 고소 관련 기자회견에서 눈물

 

 

 

 

기자회견 배경

골프 전설 박세리 박세리희망재단 이사장이 아버지를 고소한 사건과 관련하여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사건은 지난해 9월, 박세리 이사장의 부친 박준철 씨가 사문서위조 혐의로 고소당하면서 시작되었다.

 

박준철 씨는 새만금 해양레저관광 복합단지 사업에 참여하려는 과정에서 박세리희망재단의 도장을 위조한 혐의를 받고 있다. 박세리희망재단 측은 이를 뒤늦게 알고 경찰에 고소했으며, 경찰은 최근 기소 의견으로 이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다.

 

 

박세리의 발언

박세리 이사장은 기자회견에서 항상 좋은 일로만 기자회견을 했는데, 이런 일로 인사드리게 돼 유감이라며 입을 열었다. 그녀는 최근 사건에 대해 사실대로 보도되는 부분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내용도 있어서 짚고 넘어가기 위해 이 자리에 나왔다고 밝혔다.

 

기자회견 도중 눈물

박세리 이사장은 기자회견 도중 감정이 북받쳐 눈물을 흘렸다. 그녀는 저는 울지 않을 줄 알았다면서도 재단 차원에서 고소장을 냈지만 제가 이사장이고, 제 개인 차원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공과 사는 구분해야 한다고 생각해 고소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부녀 관계에 대한 질문

기자회견에서 이 일로 부녀 관계에 문제가 생긴 것이냐는 질문에 박세리 이사장은 전혀 무관할 수가 없을 것이라며 오랫동안 이런 문제들이 있었다고 답했다.

 

그녀는 가족이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왔지만, 아버지의 채무 문제는 하나를 해결하면 마치 줄이라도 서 있었던 것처럼 다음 채무 문제가 생기는 것의 반복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면서 문제가 더 커졌고, 지금 상황까지 오게 된 것이라며 이 사건 이후로는 아버지와 연락하고 있지 않다고 덧붙였다.

고소 결정 배경

박세리 이사장은 고소를 결정하게 된 이사회 분위기에 대해 제가 먼저 사건의 심각성을 말씀드렸고, 제가 먼저 (고소하는 것이) 맞는다고 생각하는 의견을 내놨다며 그것이 재단 이사장으로서 할 일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그녀는 우리 재단은 앞으로 우리나라를 이끌 미래 인재들을 찾아내고 도와야 하는 단체라며 그러려면 이런 개인적인 문제로 시간을 낭비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고, 앞으로도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정확히 짚고 넘어가겠다고 단호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부녀 관계 회복 가능성

박세리 이사장은 앞으로 부녀 관계 회복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아직 모르겠다며 상황이 이런 만큼 현재로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그녀는 부모, 자식 관계라고 하지만, 지금은 확답드리기 어려울 것 같다며 어느 정도 정리되고 나서야 생각해볼 부분이라고 덧붙였다.

사건의 영향

이 사건은 박세리 이사장에게 큰 심리적 부담을 안겼습니다. 그녀는 기자회견에서 눈물을 보이며 재단 차원에서 고소장을 냈지만, 제가 이사장이고, 제 개인 차원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공과 사를 구분해야 한다고 생각해 고소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는 재단의 명예와 신뢰를 지키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었음을 강조한 것이다.

박세리희망재단의 역할

박세리희망재단은 박세리 이사장의 리더십 아래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재단은 특히 미래 인재 발굴과 지원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번 사건으로 인해 재단의 활동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박세리 이사장은 우리 재단은 앞으로 우리나라를 이끌 미래 인재들을 찾아내고 도와야 하는 단체라며 그러려면 이런 개인적인 문제로 시간을 낭비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고, 앞으로도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정확히 짚고 넘어가겠다고 밝혔다.


박세리 이사장의 기자회견은 그녀의 강인한 의지와 책임감을 보여주는 자리였다. 그녀는 개인적인 고통 속에서도 재단의 명예를 지키고, 공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이번 사건이 부녀 관계에 미친 영향을 고려할 때, 박세리 이사장의 결단은 쉽지 않은 결정이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그녀는 재단의 이사장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 결정을 내렸으며, 앞으로도 재단의 활동에 매진할 것입니다.

 

 

 

 

모건 하우절의 불변의 법칙 희망 그리고 절망

모건 하우절의 불변의 법칙 희망 그리고 절망  3년 전 한국에 엄청난 화제를 불러왔던 책 [돈의 심리학] 저자이기도 한, 모건 하우절은 과거 '월스트리트 저널' 기자 출신 작가다. 현재 경

banya719.com

 

경기형 가족돌봄수당 6월 3일부터 신청 접수

경기형 가족돌봄수당 6월 3일부터 신청 접수 경기도에서 시행하는 새로운 복지정책, '경기형 가족돌봄수당'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경기형 가족돌봄수당 자세히 알아보기 >>   이

banya719.com

 

반응형